NEWS & EVENTS

소식

MBRC 소식

[서울대학교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 사업단] <의학연구2> 의료 인공지능 워크숍 성료

  • 일시 2022.10.12(수) ~ 10.14(금)
  • 장소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육관 117호

 

 

서울대학교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 사업단의 '2022학년도 <의학연구2> 의료 인공지능 워크숍'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 워크숍은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 사업과 연계된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2022학년도 <의학연구2> 주제 중 의료 인공지능 관련 주제를 선별하여 해당 주제에 배정된 의과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 20명, 의료 인공지능 분야에 관심있는 의예과 2명과 <의학연구2> 주제 개설(+지도) 교수가 참여했다.

 

 

의료 인공지능 개론 및 실습 교육으로 3일간 진행된 워크숍 1일차는 △의료 인공지능의 개발과 적용 사례(분당서울대학교병원 김세중 교수) △의료 인공지능 분석을 위한 데이터 수집(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서종모 교수) △The 'ologies' of XAI and its implication in medicine(자이메드 박상민 대표) 의 내용으로 교육했다. 2일차는 △ 딥러닝 개론 및 실습(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김태섭 교수) △의료 인공지능을 위한 데이터 시각화(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박현우 교수), 3일차는 의료 비정형 데이터 인공지능 실습(서울대학교병원 공현중 교수)이라는 주제로 클로바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노코드 AI 개발 실습을 진행했다. 

 

클로바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노코드 AI 개발 실습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참여한 학생들은 "의료 인공지능에 대한 전반적 개론을 공부할 수 있었다.", "인공지능과 딥러닝의 이론 뿐만 아니라 비코딩 실습까지 실제로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워크숍 참여 소감을 밝혔다.

 

서울대학교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 사업단은 의대(의학)-공대(정보통신기술·인공지능)-병원(현장·데이터) 간 의료 인공지능 분야 학과 융합 과정 운영을 통해 학·석·박사 전 주기를 지원하려는 목적으로 2022년 5월 선정됐다. 서울대학교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 사업단의 주요 비교과 프로그램은 △학술대회 △국제심포지엄 △DATATHON 등이 있다.

약관

약관내용